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시의 눈부신 성과 찾는다”, 제6회 조태일문학상 공모

현장+뉴스

by 미디어시인 2024. 5. 15. 01:35

본문

 ()죽형조태일시인기념사업회곡성군 주최, 2024 6 30일까지 접수

 

조태일 시인

 

 

하린 기자

 

곡성 출신 조태일 시인의 삶과 시 세계를 기리고, 한국문학의 새로운 성과를 보여준 시인을 발굴하려는 취지로 제정된 조태일문학상이 630일까지 공모에 들어갔다. 최근 2년 이내(202261일 이후)에 발간한 시집을 시인 본인이 제출하거나 추천위원의 추천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접수는 광주광역시 북구 북문대로 60 광주예술의전당 별관 1층 광주전남작가회의 내 제6회 조태일문학상 담당자 앞으로 시집을 보내면 된다. 기타 자세한 공모 요강은 곡성군 홈페이지(http://www.gokseong.go.kr)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이메일 guktopoet@naver.com으로 하면 된다.

 

올해는 조태일 시인이 작고한 지 25주기가 되는 해여서 더욱 관심을 끈다. 조 시인이 1969년 창간했으나 당국의 압력으로 1년 만에 폐간된 <시인>지가 복간되고, 추모문집 발간, 가거도 기행 등 25주기를 기리는 다양한 사업이 추진된다.

 

이 상은 ()죽형조태일시인기념사업회(이사장 박석무)와 곡성군(군수 이상철)이 주최하고, 한국작가회의, 광주전남작가회의, 창비, 문학들이 후원하며, 시상식은 오는 10월 곡성 조태일시문학기념관에서 펼쳐질 조태일 시인 25주기 문학 축전에서 열릴 예정이다. 수상자에겐 상금 2천만 원과 상패가 수여된다.

 

 

“한국시의 눈부신 성과 찾는다”, 제6회 조태일문학상 공모 < 현장+ < 뉴스 < 기사본문 - 미디어 시in (msiin.co.kr)

 

“한국시의 눈부신 성과 찾는다”, 제6회 조태일문학상 공모 - 미디어 시in

하린 기자 곡성 출신 조태일 시인의 삶과 시 세계를 기리고, 한국문학의 새로운 성과를 보여준 시인을 발굴하려는 취지로 제정된 조태일문학상이 6월 30일까지 공모에 들어갔다. 최근 2년 이내(20

www.msiin.co.kr

 

관련글 더보기